본문 바로가기
Info. Story

갤럭시 노트 20 / 20 울트라 커스텀마이징 기능 활용하기 (숨겨진 설정, 굿락 어플 활용기)

by 멜블 2020. 10. 9.
반응형

갤럭시노트20 / 20 울트라 "굿락 (Good Lock)" 어플 활용 커스텀 마이징 설정하기 
- 부분 어플 활용하여 재미있고 주요 기능 활성화 하기 -
- 굿락 (Good Lock)은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 가능 -

갤럭시 안드로이드 커스텀마이징 숨겨진 기능 설정

  • 2020년 8월 삼성 갤럭시 노트 20 / 20 울트라 출시로 숨겨진 기능과 개인 기호에 맞게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커스텀 마이징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 갤럭시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굿락 (Good Lock)" 어플을 통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설정값으로 노트 20의 숨겨진 기능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S20 / 20+ / 20 울트라도 설치 후 설정 가능합니다.

노트20 / 20 울트라 커스텀 마이징

1. 굿락 (Good Lock) 어플 설치


굿락 어플 설치 화면

갤럭시 노트 20 / 20 울트라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다운로드하여야 할 어플인 "굿락 (Good Lock)"은 안드로이드 구글스토어가 아닌 갤럭시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삼성 갤럭시 종류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갤럭시 스토어가 기본 어플로 설치되어 있으니 접속하여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2. 락스타 (LcokStar) 어플 설치 및 실행


락스타 설치 화면

굿락 어플을 설치 후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할 부분 어플들이 있습니다.

그중 "락스타 (LockStar)"는 새로운 잠금 화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잠금화면 내 시계, 알림 부분, 배경화면 등 설정할 수 있는 부분 어플로 노트20 경우 잠금화면 시 시계 배치가 상단 높게 있어 시야에 안 들어오는 부분이 있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게 시계나 알림 부분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왼쪽에 자동 배치를 클릭하면 뒷 배경화면을 가리지 않게 시계와 알림 부분이 자동으로 배치되어 별도 배치를 하기 귀찮으신 유저는 자동배치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3. 퀵스타 (QuickStar) 어플 설치 및 실행


퀵스타 설치 화면

다음으로 "퀵스타 (QuickStar)" 부분 어플은 심플하고 개성 있는 퀵패널 상단 알림 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상단바 스크롤 내림 시 색감 패턴을 기호에 맞게 조정할 수 있으며, 상단바에 시계 위치, 알림 표시수, 알림 아이콘 등의 위치를 조정하거나 안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상단바에 통신사마다 통신사 로고가 표시되어 있어 상단바 알림 표시 시 눈에 거슬리는 부분도 안 보이게 할 수 있으니 설정하여 깔끔한 상단 알림 창을 유지하면 좋습니다.


4. 테스크 체인저 (Task Changer) 어플 설치 및 실행


테스크 체인저 설치 화면

다음으로 "테스크 체인저 (Task Changer)" 부분 어플은 빠르고 새로운 스타일의 백그라운드 어플 화면 표시 방식을 보여줍니다.

기존 갤럭시 노트 20 / 20 울트라 사용하실 때 사용 화면에서 하단 메뉴 버튼(최근 앱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백그라운드 및 실행 이력 어플들이 보입니다.

특히 그 어플로 이동하기 전 미리보기로 간단한 정보만을 확인하고 싶을 때 이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화면 가득 채울 수 있는 테스크 체인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미니모드 및 다양한 제스처로도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5. 멀티스타 (MultiStar) 어플 설치 및 실행


멀티스타 설치 화면

다음으로 "멀티스타 (MultiStar)" 부분 어플은 기존보다 향상된 멀티 윈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 메뉴(최근 앱 버튼)를 길게 터치 시 지금 접속한 어플에 대해 멀티 윈도우로 바로 전환이 되고 멀티 윈도우 기능과 함께 동시 다른 어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앱 멀티윈도우 사용은 필수로 체크하시어 동시 작업이 필요한 경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면서 윈도우창으로 유튜브를 띄어놓는다거나 인터넷 서치를 하면서 게임을 윈도우로 띄어놀 수 있어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팝업 윈도우 외 분할화면으로도 설정 가능하니 화면을 양쪽으로 나눠서 쓰고 싶은 유저들은 설정값을 분할 화면으로 열기 하시면 됩니다. 


6. 홈업 (Home Up) 어플 설치 및 실행


홈업 어플 설치 화면

다음으로 "홈업 (Home Up)" 부분 어플은 향상된 One UI Home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노트 20 / 20 울트라 경우 홈 어플 배열을 4x5 / 4x6 / 5x5 / 5x6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홈업 어플을 사용 시 최대 7x7까지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화면 내 어플을 많이 보이고 싶으실 때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이와 함께 폴더에 넣어놓은 어플 배열도 설정할 수 있어 깔끔하게 유지하거나 많이 보이기를 원하실 때 이 어플을 통해 설정하시면 됩니다.


7.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Assistant) 어플 설치 및 실행


사운드 어플 설치 화면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사운드 어시스턴트 (SoundAssistant)" 다양한 오디오 관련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 음량 및 사운드 설정 외 볼륨 높임 강도 조절, 개별 앱 음량 설정, 멀티 사운드, 음질 및 음향 효과 등 음악과 영상을 자주 접하시는 유저들한테는 꼭 필수 어플 설정입니다.

특히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이 있는데 그 기능을 사용 시 블루투스로 스피커나 자동차 연결 때 스마트폰에서는 내비게이션 또는 타 어플 사운드를 틀고 연결된 스피커나 자동차에서는 음악 사운드를 분리하여 틀 수 있는 좋은 기능입니다.


< 기타 굿락 부분 어플 >

기타 부분 어플

앞서 소개드린 추천 부분 어플 외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엣지스크린 관련 기능 및 엄지손가락 활용 터치패널 설정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잘 안내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값으로도 사용하시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노트 20 / 20 울트라지만 본인의 기호에 맞게 감성에 맞게 꾸미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능 중에 잠금화면에서 바로 카톡이나 문자 내용을 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노티스타 (NotiStar)"도 있는데 잠금화면이 깔끔해 보이지 않아 추천드리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아이폰 유저라면 이 기능에 익숙하실 거라 생각되어 한번 언급해드립니다. 많은 기능들이 숨겨져 있는 노트 20 / 20 울트라 재미있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20/06/24 - [Info. Story] - 여행용 캐리어 (Carrier) 고르는 방법 및 선택 팁 (Tip) 소개

 

여행용 캐리어 (Carrier) 고르는 방법 및 선택 팁 (Tip) 소개

< 여행용 캐리어 종류별 선택 기준 및 방법 (팁 Tip) > 기본 캐리어 사이즈 기준 캐리어 사이즈 18인치 : 세로 약 45cm 이하 / 부피(가로x세로x높이) 30리터 이하 기준 20인치 : 세로 약 50cm 이하 / 부피(��

mellowble.tistory.com

2020/06/12 - [Info. Story] - 생활용품 및 식재료 종류별 유통기한 소개 및 정리 (의외로 모르는 유통기한)

 

생활용품 및 식재료 종류별 유통기한 소개 및 정리 (의외로 모르는 유통기한)

의외인 생활용품 및 식재료 유통기한 정보 < 냉장고 > 냉장고 계란 : 평균적으로 3~5주 사이 소진 치즈 : 평균적으로 2주 내외 소진 케찹 : 개봉 후 3개월 이내 소진 샐러드 : 평균적으로 3~5일 사이 �

mellow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