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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블 리뷰] 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 (캐릭터) 소개 및 추천 티어 TOP

by 멜블 2020. 10.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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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 (League Of Legends : Wild Rift)(LOL)
장르 : 전략
등급 : 12세이상 이용가

접속 화면

기존 PC 전략게임으로 글로벌 랭킹 1위로 달리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모바일과 콘솔로 출시되어 PC 버전의 속도감을 뛰어넘고 박진감 넘치는 PVP 전략 액션 플레이를 그대로 구현하고 담아낸 인기 최고 전략 모바일 게임

 

목차

  1. 탑 등급 티어
  2. 정글 등급 티어
  3. 미드 등급 티어
  4. 봇(원딜) 등급 티어
  5. 봇(서폿, 서포트) 등급 티어

< A등급 : ★★★★★ >


- 나서스 -

나서스

성장형 전사 - 사막의 관리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영혼의 포식자로 공격시 12%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 보유스킬 :

  1. 흡수의 일격(물리 피해)
  2. 쇠약(적 이동 및 공격속도 감소)
  3. 영혼의 불길(마법 피해)
  4. 궁극 : 사막의 분노(체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강화)

- 룬 사용 :

  1. 착취의 손아귀(내구성, 회복)
  2. 폭풍의 겹질(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지휘자(목포물, 골드)

- 포지션 : 탑


- 신지드 -

신지드

전사형 마법사 - 미친 화학자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독성 급류는 챔피언 근처를 지날갈 때 2초간 20%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 보유스킬 :

  1. 맹독의 자취(마법 피해)
  2. 초강력 접착제(적 둔화)
  3. 던져넘기기(마법 피해)
  4. 궁극 : 광기의 물약(주문력, 방어력, 마법저항력 강화)

- 룬 사용 :

  1. 여진(제어, 공격)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사전 준비(지연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탑


- 카밀 -

카밀

정글형 전사 - 강철의 그림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를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적응형 방어 체계는 적 챔피언 공격 시 2초간 보호막 생성 및 물리, 마법 피해를 흡수합니다.

 

- 보유스킬 :

  1. 정확성 프로토콜(물리 피해)
  2. 전술적 휩쓸기(물리 피해)
  3. 갈고리 발사(물리 피해)
  4. 궁극 : 마법공학 최후통첩(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구 관통력, 마법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탑, 정글


< B등급 : ★★★★☆ >


- 가렌 -

가렌

기동형 전사 - 데마시아의 힘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인내심은 5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1초당 1.2% 체력 회복합니다.

 

- 보유스킬 :

  1. 결정타(물리 피해)
  2. 용기(피해량 감소)
  3. 심판(물리 피해)
  4. 궁극 : 데마시아의 정의(고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사냥꾼-흡혈(공격력, 주문력, 생명력 흡수)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개척자(기동력)

- 포지션 : 탑


- 말파이트 -

말파이트

성장형 탱커 - 거석의 파편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화강암 방패는 8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보호막이 생겨 최대 생명력 10%를 흡수합니다.

 

- 보유스킬 :

  1. 지진의 파편(마법 피해)
  2. 천둥소리(방어력 증가)
  3. 지면 강타(마법 피해)
  4. 궁극 : 멈출 수 없는 힘(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착취의 손아귀(내구성, 회복)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사전 준비(지연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탑


- 트린다미어 -

트린다미어

치명타 공격형 전사 - 야만전사 왕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를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격노는 분노 1당 치명타 확률 0.16%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피의 갈망(공격력 증가)
  2. 조롱의 외침(적 공격력, 이동속도 감소)
  3. 회전 베기(물리 피해)
  4. 궁극 : 불사의 분노(불사 상태, 분노)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사냥꾼-흡혈(공격력, 주문력, 생명력 흡수)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탑, 정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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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등급 : ★★★☆☆ >


- 잭스 -

잭스

결투형 전사 - 무기의 달인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흫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가차없는 맹공은 공격 시 3초간 공격 속도가 3.6%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도약 공격(물리 피해)
  2. 무기 강화(마법 피해)
  3. 반격(물리 피해)
  4. 궁극 : 달인의 저력(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구 관통력)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탑


- 피오라 -

피오라

기동형 전사 - 결투의 대가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를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치명적인 검무는 적 챔피언의 급소를 드러내고 급소를 공격하면 대상 최대 체력의 2.5%만큼 고정 피래를 입히고, 피오라의 체력은 회복 됩니다.

 

- 보유스킬 :

  1. 찌르기(물리 피해)
  2. 응수(마법 피해)
  3. 대가의 검술(공격속도 증가)
  4. 궁극 : 대결투(급소 공격)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구 관통력)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지휘자(목표물, 골드)

- 포지션 : 탑


- 문도 박사 -

문도 박사

성장형 탱커 - 자운의 광인 근거리 공격 및 방어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탑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아드레날린 분출은 매초 잃은 체력의 1%가 재생됩니다.

 

- 보유스킬 :

  1. 오염된 대형식칼(마법 피해)
  2. 타오르는 고통(마법 피해)
  3. 피학증(마법 저항력, 물리 피해)
  4. 궁극 : 가학증(체력 회복, 이동 속도 증가)

- 룬 사용 :

  1. 착취의 손아귀(내구성, 회복)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사전 준비(지연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탑


정글

< A등급 : ★★★★★ >


- 그레이브즈 -

그레이브즈

정글형 전사 - 무법자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새로운 운명은 이중총렬(재사용시간 단축), 12게이지(물리 피해), 산탄(유닛 맞추면 뒤로 밀림)을 갖추고 있습니다.

 

- 보유스킬 :

  1. 화약 역류(물리 피해)
  2. 연막탄(마법 피해)
  3. 빨리 뽑기(방어력 증가)
  4. 궁극 : 무고한 희생자(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구 관통력)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정글


- 신 짜오 -

신 짜오

정글형 전사 - 데마시아의 호위무사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피해와 방어력을 고루 갖춘 밸런스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결심은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16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자신의 체력을 17만큼 회복합니다.

 

- 보유스킬 :

  1. 삼조격(물리 피해)
  2. 풍전참뢰(물리 피해)
  3. 무쌍돌격(마법 피해)
  4. 궁극 : 현월수호(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구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올라프 -

올라프

정글형 전사 - 광전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광전사의 분노는 올라프가 잃은 체력의 1%당 1%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 보유스킬 :

  1. 역류(물리 피해)
  2. 광포한 공격(생명력 흡수, 회복량 증가)
  3. 무모한 강타(고정 피해)
  4. 궁극 : 라그나로크(방어력, 마법 저항력)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이블린 -

이블린

정글형 마법사 암살자 - 고통스런 포옹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피해력과 방어력 균형 밸런스를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악의 장막은 장막 효과가 활성화되면 체력 320이하일 때 매초 체력을 17씩 회복합니다.

 

- 보유스킬 :

  1. 증오의 가시(마법 피해)
  2. 황홀한 저주(마법 피해)
  3. 채찍유린(마법 피해)
  4. 궁극 : 최후의 포옹(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사냥꾼-흡혈(공격력, 주문력, 생명력 흡수)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개척자(기동력)

- 포지션 : 정글


< B등급 : ★★★★☆ >


- 그라가스 -

그라가스

정글형 마법사 - 술취한 난동꾼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서비스 시간은 스킬 사용 시 4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7초)

 

- 보유스킬 :

  1. 술통 굴리기(마법 피해)
  2. 취중 분노(피해 감소)
  3. 몸통 박치기(마법 피해)
  4. 궁극 : 술통 폭발(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마스터 이 -

마스터 이

정글형 전사 - 우주 검사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2연속 공격은 매 4번째 기본 공격마다 2회 연속 공격하며 7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일격 필살(물리 피해)
  2. 명상(피해 감소)
  3. 우주류 검술(고정 피해)
  4. 궁극 : 최후의 전사(이동 및 공격 속도 증가)

- 룬 사용 :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바이 -

바이

정글형 전사 - 필트오버의 집행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피해력과 방어력 균형적인 밸런스를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찌그러뜨리기는 같은 적을 3회 공격할 때마다 해당 적 최대 체력의 4.2%의 만큼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방어력을 20% 감소시키며, 바이가 4초간 27%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 보유스킬 :

  1. 금고 부수기(물리 피해)
  2. 폭발 보호막(피해 흡수)
  3. 과도한 힘(물리 피해)
  4. 궁극 : 기동타격(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아무무 -

아무무

정글형 마법사 탱커 - 슬픈 미라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원거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저주의 손길은 공격 시 대상이 저주받아 3초간 마법 피해로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 보유스킬 :

  1. 붕대 던지기(마법 피해)
  2. 절망(마법 피해)
  3. 짜증내기(마법 피해)
  4. 궁극 : 슬픈 미라의 저주(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여진(제어, 공격)
  2. 승전보(처치, 회복)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C등급 : ★★★☆☆ >


- 쉬바나 -

쉬바나

정글형 전사 - 하프 드래곤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용족의 분노는 원소 드래곤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두 번 물어뜯기(물리 피해)
  2. 연소(마법 피해)
  3. 화염 숨결(마법 피해)
  4. 궁극 : 용의 강림(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

정글형 전사 - 데마시아의 귀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피해력과 방어력 그리고 보조력까지 밸런스 바탕으로 정글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전장의 군가 적 챔피언에 대한 첫 공격 시 해당 챔피언 현재 체력의 8%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용의 일격(물리 피해)
  2. 황금빛 방패(피해 흡수)
  3. 데마시아의 깃발(마법 피해)
  4. 궁극 : 대격변(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미드

< A등급 : ★★★★★ >


- 직스 -

직스

견제형 마법사 - 마법공학 폭파병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짧은 도화선은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추가로 2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반동 폭탄(마법 피해)
  2. 휴대용 폭약(마법 피해)
  3. 마법공학 지뢰밭(마법 피해)
  4. 궁극 : 지옥 화염 폭탄(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콩콩이(견제, 보호)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미드, 원딜


- 제드 -

제드

기동형 암살자 - 그림자의 주인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약자 멸시는 제드가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공격하면 해당 적 최대 체력의 7%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예리한 표창(물리 피해)
  2. 살아있는 그림자(기력 회복)
  3. 그림자 베기(물리 피해)
  4. 궁극 : 죽음의 표식(물리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사냥꾼-거인(체력, 강인함)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정글


- 아칼리 -

아칼리

암살자형 마법사 - 섬기는 이 없는 암살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암살자의 표식은 아칼리가 이 원의 경계를 넘어가면 다음 공격이 강화되어 사거리가 100증가하고 4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기력을 15 회복합니다.

 

- 보유스킬 :

  1. 오연투척검(마법 피해)
  2. 황혼의 장막(기력회복, 투명)
  3. 표창곡예(마법 피해)
  4. 궁극 : 무결처형(물리, 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승전보(처치, 회복)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미드, 탑


< B등급 : ★★★★☆ >


- 피즈 -

피즈

암살자형 마법사 - 대양의 말썽꾸러기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심해석 삼지창은 공격 시 3초에 걸쳐 22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성게 찌르기(마법 피해)
  2. 치명적 파도(추가 마법 피해)
  3. 장난치기(마법 피해)
  4. 궁극 : 미끼 뿌리기(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승전보(처치, 회복)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미드


- 트위스티드 페이트 -

트위스티드 페이트

성장형 마법사 - 카드의 달인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사기 주사위는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2~12골드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 보유스킬 :

  1. 와일드 카드(마법 피해)
  2. 카드 뽑기(마법 피해)
  3. 속임수 덱(마법 피해)
  4. 궁극 : 운명(투명감지, 순간이동)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사냥꾼-흡혈(공격력, 주문력, 생명력 흡수)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미드


- 오리아나 -

오리아나

궁극기형 마법사 - 시계태엽 소녀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피해력과 보조 밸런스를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시계태엽 감기는 공격 시 13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안에 같은 대상을 다시 공격하면 3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명령: 공격(마법 피해)
  2. 불협화음(마법 피해)
  3. 보호(보호막, 마법 피해)
  4. 궁극 : 충격파(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미드


- 야스오 -

야스오

치명타 공격형 전사 - 용서받지 못한 자 근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낭만의 길은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2초간 보호막이 생성되어 10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후 치명타 확률이 두 배가 되는 대신, 치명타로 가하는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 보유스킬 :

  1. 강철 폭풍(물리 피해)
  2. 바람 장막(300유닛 크기 벽)
  3. 질풍검(마법 피해)
  4. 궁극 : 최후의 숨결(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미드, 원딜


- 아리 -

아리

궁극기형 마법사 - 구미호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정기 흡수는 아리의 스킬이 대상에게 적중하면 정기 흡수가 중첩됩니다. 3회 중첩되면 다음번 스킬이 적에게 적중할 때 3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보유스킬 :

  1. 현혹의 구슬(마법 피해)
  2. 여우볼(마법 피해)
  3. 매혹(마법 피해)
  4. 궁극 : 혼령 질주(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미드


- 세라핀 -

세라핀

궁극기형 마법사 - 아이돌 원거리 공격 및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과 보조를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및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무대 장악은 스킬을 사용하면 5초 동안 주변 아군들에게 음표를 부여합니다. 음표 하나당 세라핀의 다음 공격은 공격 사거리가 0.3 증가하고 4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고음(마법 피해)
  2. 소리 장막(피해 흡수, 체력 회복)
  3. 비트 발사(마법 피해)
  4. 궁극 : 앙코르(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미드


< C등급 : ★★★☆☆ >


- 애니 -

애니

궁극기형 마법사 - 어둠의 아이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과 균형잡힌 보조를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방화광은 스킬을 4회 사용하면 다음 공격 스킬로 적을 1.25초간 기절시킵니다.

 

- 보유스킬 :

  1. 붕괴(마법 피해)
  2. 소각(마법 피해)
  3. 용암 방패(마법 피해)
  4. 궁극 : 소환: 티버(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미드


- 아우렐리올 솔 -

아우렐리온 솔

전사형 마법사 - 별의 창조자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어려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미드에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우주의 중심은 위성이 아우렐레온 솔의 주변을 돌며 1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은하 해일(마법 피해)
  2. 우주 팽창(마법 피해)
  3. 혜성전설(이동속도 증가)
  4. 궁극 : 성운의 공명(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근성(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사냥꾼-비범함(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포지션 : 미드


봇(원딜)

< A등급 : ★★★★★ >


- 진 -

치명타 공격형 원거리 딜러 - 잔혹극의 거장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방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속삭임은 정해진 속도로 공격하며, 4발 발사 후 재장전해야 합니다. 마지막 탄환은 항상 치명타가 적용되며, 잃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속삭임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2초 동안 진의 이동 속도가 3%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춤추는 유탄(물리 피해)
  2. 살상연희(물리 피해)
  3. 강제 관람(마법 피해)
  4. 궁극 : 커튼 콜(물리 피해, 치명타)

- 룬 사용 :

  1. 기만한 발놀림(이동, 회복)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이즈리얼 -

이즈리얼

스킬 공격형 원거리 딜러 - 무모한 탐험가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은 스킬 적중 시 8초간 공격 속도가 12.5%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신비한 화살(물리 피해)
  2. 정수의 흐름(마법 피해)
  3. 비전 이동(마법 피해)
  4. 궁극 : 정조준 일격(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원딜


< B등급 : ★★★★☆ >


- 카이사 -

카이사

스킬 공격형 원거리 딜러 - 공허의 딸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두 번째 피부는 기본 공격과 아군의 이동 불가 효과가 4초 동안 플라즈마 중첩을 남기며 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이케시아 폭우(물리 피해)
  2. 공허추적자(마법 피해)
  3. 고속 충전(이동, 공격 속도 증가)
  4. 궁극 : 사냥본능(추가 피해, 보호막)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징크스 -

징크스

광역형 원거리 딜러 - 난폭한 말괄량이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신난다!는 챔피언이나 구조물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아군이 해당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구조물을 파괴하면 6초간 징크스의 총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휘릭휘릭!(공격 속도 증가)
  2. 빠직!(물리 피해)
  3. 와작와작 뻥!(마법 피해)
  4. 궁극 : 초강력 초토화 로켓(물리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승전보(처치, 회복)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애쉬 -

애쉬

광역형 원거리 딜러 - 서리 궁수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서리 화살 기본 공격 및 공격 스킬 적중 시 대상을 2초간 15% 둔화시킵니다. 서리 화살 효과로 둔화된 적 공격 시 2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궁사의 집중(공격 속도)
  2. 일제 사격(물리 피해)
  3. 매 날리기(유닛 탐색)
  4. 궁극 : 마법의 수정화살(마법 피해)

- 룬 사용 :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미스 포츈 -

미스 포츈

암살자형 원거리 딜러 - 현상금 사냥꾼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사랑의 한 방은 새로운 적을 공격하면 23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한 발에 두 놈(물리 피해)
  2. 활보(이동, 공격 속도 증가)
  3. 총알은 비를 타고(마법 피해)
  4. 궁극 : 쌍권총 난사(물리 피해)

- 룬 사용 :

  1. 기만한 발놀림(이동, 회복)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C등급 : ★★★☆☆ >


- 베인 -

베인

결투형 원거리 딜러 - 어둠 사냥꾼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어둠 사냥꾼은 적 챔피언 쪽으로 이동 시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구르기(물리 피해)
  2. 은화살(고정 피해, 공격 속도)
  3. 선고(물리 피해)
  4. 궁극 : 결전의 시간(공격력 증가, 어둠 사냥꾼 및 구르기 8초 추가 지속)

- 룬 사용 :

  1. 기만한 발놀림(이동, 회복)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 바루스 -

바루스

광역형 원거리 딜러 - 응징의 화살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극강의 피해력을 바탕으로 원딜로 적을 상대하는

물리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죽지 않는 복수심은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달성하면 5초간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꿰뚫는 화살(물리 피해)
  2. 역병 화살(마법 피해)
  3. 퍼붓는 화살(물리 피해)
  4. 궁극 : 부패의 사슬(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정복자(중첩되는 피해)
  2. 폭풍의 결집(공격력, 주문력 증가)
  3. 정령 주술사(체력, 둔화 저항)
  4. 달콤함(꿀열매, 골드)

- 포지션 : 원딜


봇(서폿, 서포트)

< A등급 : ★★★★★ >


- 소나 -

소나

강화형 마법사 - 현의 명인 원거리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높은 보조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파워 코드는 기본 스킬을 3회 사용하면 다음 공격이 강화되어 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마지막으로 사용한 스킬에 따라 추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 보유스킬 :

  1. 용맹의 찬가(마법 피해)
  2. 인내의 아리아(체력 회복)
  3. 기민함의 노래(이동 속도 증가)
  4. 궁극 : 크레센도(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콩콩이(견제, 보호)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블리츠크랭크 -

블리츠크랭크

서포트형 탱커 - 거대 증기 골렘 근거리 보조 및 방어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방어력과 보조 밸런스를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마나 보호막은 체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105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10초간 얻습니다.

 

- 보유스킬 :

  1. 로켓 손(마법 피해)
  2. 폭주(이동 속도, 공격 속도 증가)
  3. 강철 주먹(물리 피해)
  4. 정전기장(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여진(제어, 공격)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B등급 : ★★★★☆ >


- 알리스타 -

알리스타

서포트형 탱커 - 미노타우로스 근거리 방어 및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높은 방어력과 보조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승리의 포효는 알리스타가 피해를 입으면 자신의 체력이 20, 주변 아군 챔피언의 체력이 40 회복됩니다.

 

- 보유스킬 :

  1. 분쇄(마법 피해)
  2. 박치기(마법 피해)
  3. 짓밟기(마법 피해)
  4. 궁극 : 꺽을 수 없는 의지(피해 감소)

- 룬 사용 :

  1. 여진(제어, 공격)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소라카 -

소라카

매복형 보조술사 - 별의 아이 원거리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높은 보조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구원은 체력이 35% 미만인 아군 챔피언 쪽으로 이동 할 때 소라카의 이동 속도가 7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별부름(마법 피해, 체력 회복)
  2. 은하의 마력(체력 회복)
  3. 별의 균형(마법 피해)
  4. 궁극 : 기원(체력 회복)

- 룬 사용 :

  1. 콩콩이(견제, 보호)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브라움 -

브라움

서포트형 탱커 - 프렐요드의 심장 근거리 방어 및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균형잡힌 방어력과 보조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뇌진탕 펀치는 기본 공격은 4초간 뇌진탕 펀치를 적용시킵니다. 중첩이 4만큼 쌓이면, 적이 1.24초간 기절하고 3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 보유스킬 :

  1. 동상(마법 피해)
  2. 내가 지킨다(방어력, 마법 저항력)
  3. 불굴(피해 감소, 이동 속도 증가)
  4. 궁극 : 빙하 균열(마법 피해)

- 룬 사용 :

  1. 여진(제어, 공격)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집단 사냥(기동력, 팀 골드)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럭스 -

럭스

궁극기형 마법사 - 광명의 소녀 원거리 공격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높은 피해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공격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광채는 공격 스킬을 사용하면 5초간 적에게 광채 효과를 적용합니다. 광채 효과가 적용된 대상 공격 시 럭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보유스킬 :

  1. 빛의 속박(마법 피해)
  2. 프리즘 보호막(피해 흡수)
  3. 광휘의 특이점(마법 피해)
  4. 궁극 : 최후의 섬광(마법 피해)

- 룬 사용 :

  1. 감전(폭발적인 피해)
  2. 난폭(공격력, 주문력, 방어력 관통력)
  3. 재생(체력, 마나 재생)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C등급 : ★★★☆☆ >


- 잔나 -

잔나

매복형 보조술사 - 폭풍의 분노 원거리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쉬움이며 높은 보조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순풍은 기본 지속 효과로 이동 속도가 8% 증가합니다. 근처의 아군 챔피언이나 잔나를 향해 움직이면 같은 효과를 받습니다.

 

- 보유스킬 :

  1. 울부짖는 돌풍(마법 피해)
  2. 서풍(마법 피해, 둔화)
  3. 폭풍의 눈(피해 흡수, 보호막)
  4. 궁극 : 계절풍(체력 회복)

- 룬 사용 :

  1. 콩콩이(견제, 보호)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나미 -

나미

매복형 보조술사 - 파도 소환사 원거리 공격 및 보조 챔피언

 

난이도는 중간이며 높은 보조력과 균형잡힌 피해력을 바탕으로 아군 챔피언을 서폿(서포트)하여 적을 상대하는

마법 보조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인 패시브인 밀려오는 파도는 스킬에 닿은 아군 챔피언은 1.5초간 이동 속도가 60 증가합니다.

 

- 보유스킬 :

  1. 물의 감옥(마법 피해)
  2. 밀물 썰물(체력 회복, 마법 피해)
  3. 파도 소환사의 축복(마법 피해, 둔화)
  4. 궁극 : 해일(마법 피해, 둔화)

- 룬 사용 :

  1. 콩콩이(견제, 보호)
  2. 약점(제어, 추가 피해)
  3. 충성(아군의 추가 방어력, 마법 저항력)
  4. 마나순환 팔찌(마나)

- 포지션 : 서폿(서포트)


< 필자의 캐릭터 >


즐겜중

PC버전에서 글로벌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그대로 구현하고 편의성을 향상 시킨 리그 오브 레전드 : 와일드 리프트(롤 모바일) 모바일은 47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PC버전과 비슷하게 탑, 정글, 미드, 봇(원딜, 서폿)으로 잘 구분되어 있어 플레이 시 선호하는 챔피언을 등급표 또는 티어 확인을 통해 즐기시면 되고 PC버전을 안해보고 바로 모바일 버전을 시작하신다고 해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고 또한 빠른 템포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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