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Story

[멜블 리뷰] 이카루스M 직업 (캐릭터) 소개 및 추천 TOP

by 멜블 2020. 12. 28.
반응형

이카루스M (ICARUS M)
장르 : MMORPG
등급 : 12세 이상 이용가 

다양한 직업군과 함께 창공을 날아 전투를 펼치는 하늘과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이카루스M
오픈 필드를 바탕으로 공간의 제약이 없는 비행 전투, 하늘이라는 확장된 공간을 탐험하며 즐기는 개방감 최적화 MMORPG


< 글래디에이터 (GLADIATOR) >


방패로 적을 제압하고, 돌격하는 정의의 수호자 근거리 공격 캐릭터

 

왕국의 수호자로 주요 무기는 커다란 대검과 방패로 필드에서 사냥 시 강한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탱커 역할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큰 대검을 휘두르는 광범위한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특히 방패도 방어뿐만 아니라 공격 스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징벌의 일격(적 피해, 3회 중첩 시 징벌 올려 배기 변경)
  2. 방패 강타(주변 적 피해)
  3. 신성한 그물(주변 적 끌어당김 및 피해)
  4. 무색의 소용돌이(포획 상태 적 연속 주변 피해)

- 포지션 : 근거리 공격 및 높은 방어력, 탱커 특화


반응형

< 레인저 (RANGER) >


활과 화려한 격투술로 적을 제압하는 근-원거리 공격 캐릭터

 

주요 무기는 활과 마갑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활을 가지고 원거리 있는 적을 상대하지만 적이 근거리로 접근 시 전투 주먹이라는 걸 활용하여 다방면에서 딜을 가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특히 원거리와 근거리 모든 범위에서 사냥이 가능하여 기존 궁수, 헌터, 레인저라는 다른 게임 내 직업과 달리 근거리 공격도 접할 수 있습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확산 화살(원거리 5개 타깃 공격, 근거리 찌르기 공격)
  2. 마기 화살(3회 중첩 집중 공격)
  3. 혈화 난무(속박 및 2연속 추가 피해)
  4. 신속의 주인(공격 속도 증가)

- 포지션 : 원거리 공격, 딜러 특화


< 어쌔신 (ASSASSIN) >


날렵한 몸놀림으로 민첩하게 적진을 휩쓰는 전장의 사신 근거리 공격 캐릭터

 

주요 무기인 단검을 활용하여 빠른 공격으로 적을 타격하며 화려한 스킬과 함께 빠른 공격으로 가장 스릴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한방 스킬은 없지만 연속 타격 스킬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공격력을 지녔습니다.

짧은 단검을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대상에게 빠르게 이동하여 단검의 단점을 보완하여 밸런스를 갖추고 있으며 고레벨 달성하면 보즈전에 대미지를 크게 줄 수 있는 딜러가 되어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다만 고레벨까지 달성하기가 어려워 꾸준함과 끈기를 가지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기습 베기(일정 피해 부여)
  2. 반달 차기(일정 피해 부여 및 3회 중첩 시 반달 차올리기 변경)
  3. 회전 베기(일정 피해 부여)
  4. 달빛 가르기(일정 피해 및 6회 연속 공격)

- 포지션 : 근거리 공격, 지속 딜 특화


< 위자드 (WIZARD) >


원소를 이용하여 적들을 공격하는 범위 공격을 갖춘 원소의 지배자 원거리 공격 캐릭터

 

주요 무기는 오브를 활용하며 원소 마법으로 적을 제압하고 주변 적까지 타격을 합니다. 강력한 한방 스킬을 갖추고 있어 보스 파티 시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캐릭터입니다. 

공격 스킬이 가장 강력한 직업이기에 단체전/길드전 같은 대규모 전투에 반드시 필요한 직업이며 방어력은 상대적으로 많이 약하기에 컨트롤하기가 다른 직업에 비해 많이 어렵습니다. 화려한 스킬과 원거리 공격을 선호하는 컨트롤 잘하는 유저한테 어울리는 직업입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화염구(일정 피해 부여)
  2. 얼음 파편(일정 피해 부여 및 3회 중첩 시 얼음송곳 변경)
  3. 불의 비(집중 주변 대상 3단계 공격)
  4. 생명의 은총(파티원 생명력 회복)

- 포지션 : 원거리 공격, 한방 및 범위 딜 특화


< 아티스트 (ARTIST) >


상상력을 이용한 그림으로 적을 무너뜨리는 소녀 원거리 반보조-공격 캐릭터

 

주요 무기는 붓을 사용하며 타 모바일 RPG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캐릭터이고 공격 마법사인 듯 보조 마법사인듯 양쪽 포지션에 밸런스를 두고 있어 신선한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한테 추천하는 캐릭터입니다. 

프리스트와 비슷하게 힐과 생명력을 증가해주는 스킬을 활용하며 적을 제압하기 위해 묶어두거나 공중으로 띄우는 다양한 연계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직업입니다. 역할 자체가 밸런스가 좋아 육성에는 무난한 편이며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지지 않아 컨트롤이 다소 요구됩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고양이의 위엄(일정 피해 부여 및 2회 연속 공격)
  2. 별이 빛나는 밤(집중 공격으로 3단계 주변 범위 공격)
  3. 포박(끌어당김 및 2회 연속 공격)
  4. 선그리기(일정 피해 부여 및 실명)

- 포지션 : 원거리 공격-보조, 서포트 특화


< 프리스트 (PRIST) >


신의 힘을 이용한 든든한 조력자 원거리 보조 캐릭터

 

주요 무기는 완드를 사용하며 일반적인 공격형 캐릭터가 아닌 완전 보조형 서포트 캐릭터입니다. 특히 힐과 다양한 버프 스킬을 통해 보스, 길드전, 단체전 시 필수로 파티 맺어야 할 직업이며 버프를 통해 딜러와 탱커가 한층 더 강해질 수 있도록 서포트를 해줍니다.

공격력도 다소 높고 체력도 높아 상대적으로 컨트롤이 어려운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컨트롤만 해준다면 화려한 스킬과 더불어 추천드리는 직업입니다. 

 

- 추천도 : ★★★

- 추천 스킬 : 

  1. 신의 판결(범위 피해)
  2. 신성 폭발(범위 피해 및 3회 연속 공격)
  3. 참회(3단계 콤보 피해)
  4. 고대신의 징표(범위 피해 및 체력 회복)

- 포지션 : 원거리 보조, 서포트 특화


< 필자의 캐릭터 >


열렙중

2018년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고 특히 다른 모바일 RPG와는 다르게 창공 시스템을 도입하여 비행 모드에서도 사냥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은 모바일 게임으로 느껴졌던 오픈 필드 한계를 새롭게 뛰어넘는 시도입니다.

 

늦게나마 플레이를 하면서 기존 고렙 분들과 많은 의사소통을 나누지는 못했지만 초반 플레이시 인터페이스나 가이드가 잘 되어 있어 어느정도까지는 혼자 플레이 하실 수 있으며, 이후 단체전, 보스레이드 등 파티 시 파티 커뮤니티가 잘 되어있어 쉽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도 언리얼 4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고사양 PC로 플레이하는 느낌을 충분히 가질 수 있으며 무엇보다 다양한 카메라 모드를 통해 시각적인 연출을 잘 구현한 MMORPG입니다. 다양한 직업군과 개성있는 캐릭터를 선택하시어 즐겁게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12/15 - [App. Story] - [멜블 리뷰]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주력 총 (총기류) 소개 및 추천 TOP

 

[멜블 리뷰]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주력 총 (총기류) 소개 및 추천 TOP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Battle Ground Mobile) 장르 : 배틀 로열 등급 : 15세 이상 이용가 넓은 전장에서 100명의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해 펼쳐지는 배틀로얄 참가한 플레이어는 다양한 생존 기술과 다양

mellowble.tistory.com

2020/12/08 - [App. Story] - [멜블 리뷰] 다크에덴M 종족 (캐릭터) 소개 및 추천 TOP

 

[멜블 리뷰] 다크에덴M 종족 (캐릭터) 소개 및 추천 TOP

장르 : MMORPG 등급 : 12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무한한 PK와 슬레이어 vs 뱀파이어 간 끊임없는 전쟁으로 어두운 세계관이 돋보이는 모바일 MMORPG 게임으로 PC버전인 다크에덴의 완벽한 모바일화

mellow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