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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Story

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3세대 vs 쉐보레 리얼 뉴 콜로라도 2세대 제원 옵션 비교

by 멜블 2021. 4.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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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Ssangyong) 더 뉴 렉스턴 스포츠(The New Rexton Sports) 4세대,
쉐보레(Chevrolet) 리얼 뉴 콜로라도(Real New Colorado) 픽업트럭 비교

비교 브랜드
비교 자동차


제원


제조사 쌍용 쉐보레
모델명 더 뉴 렉스턴 스포츠
(3세대)
리얼 뉴 콜로라도
(2세대)
파워트레인 2.2 디젤
2.2 디젤 AWD
3.6 가솔린
3.6 가솔린 AWD
트림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Extreme
Extreme-X
Z71-X
Z71-X 미드나잇
엔진 I4 싱글터보 V6 자연흡기
연비 디젤 (10.4 km/ℓ)
디젤 AWD (10.1 km/ℓ)
가솔린 (8.3 km/ℓ)
가솔린 AWD (8.1 km/ℓ)
구동방식 후륜구동
4륜구동
후륜구동
4륜구동
변속기 자동 6단 자동 8단
신차가격
(21년 4월)
디젤 (2,439~3,345만원)
디젤 AWD (2,619~3,525만원)
가솔린 (3,830만원)
가솔린 AWD (4,160~4,649만원)
  • 비교 자체는 불가해보일 수 있지만 픽업트럭 모델로 국내 출시된 모델이 드물기 때문에 쌍용자동차 주력 픽업 모델과 쉐보레 주력 픽업모델을 비교하였습니다.
  • 디젤과 가솔린 그리고 배기량 차이도 많이나고 특히 가격 면에서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습관에 맞고 구매 예산에 맞는 차량을 선택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공통 옵션

< 파워트레인 >


콜로라도

[All]
1. 2.2LET 디젤 엔진, AISIN 6단 수동 변속기, 언더 커버, 엔진 어쿠스틱 커버, 더블위시본 & 5링크 서스펜션, 가스쇽업소버, 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AISIN 6단 자동 변속기
[All]
1. 3.6L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 2WD(후륜구동) or Autotrac™ 액티브 4x4 시스템(4WD)
  • 파워트레인 경우 쉐보레 콜로라도가 렉스턴 스포츠에 비해 앞도적으로 큰 배기량과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부드러운 주행감과 함께 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두 차량다 AWD 풀타임 4륜 구동을 장착하고 있어 험난한 산길 및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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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프레스티지]
1. 운전석 & 동승석 에어백,
2. ESP(가변형 HDC, BAS, ARP, HSA, ESS),
3. 타이어 리페어 킷,
4.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TPMS),
5.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ISO-FIX),
6. 운전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7. 이모빌라이저,
8. 스피드센싱 오토도어록(이머전시 언락포함),
9. 이동식 비상삼각대,
10. 도난경보장치,
11. 파킹브레이크 워닝 시그널,
12. 2열센터 2점식 시트밸트,
13. 후방 주차 보조 경고(RR PAS)

[노블레스]
14. 긴급 제동 보조(AEB),
15. 전방 충돌 경고(FCW),
16. 차선 이탈 경고(LDW),
17. 스마트 하이빔(SHB),
18. 앞차 출발 경고(FVSW),
19. 전방 감지센서
[Extreme]
1. 디퍼렌셜 잠금 장치,
2.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기능 포함),
3. 풋 파킹 브레이크,
4. 디스크 브레이크(전륜/후륜),
5. 6 에어백(운전석 & 동반석 어드밴스드, 앞좌석 사이드, 커튼에어백),
6. 후방 카메라,
7. 후방주차 보조시스템(견인봉 감지 보상 기능 포함),
8.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9. 전자식 차일드록 시스템,
10. 전자식 뒷좌석 윈도우록,
11.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12. 발렛 모드(오디오 화면 잠금),
13. 마이 드라이빙 코치

[Extreme-X]
14.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15.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16. 헤드업 LED 경고등(RLAD)

[Z71-X, Z71-X 미드나잇]
17. 힐 디센트 컨트롤(HDC),
18. 트랜스퍼 케이스 쉴드,
19. 고해상도 디지털 후방 카메라

  • 두 차량 모두 ADAS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은 탑재가 되어있지만 프리미엄급 세단이나 SUV에 탑재된 반자율주행 시스템은 탑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 차선 유지보조 장치나 고속주행 유지 장치는 일반적인 도로에 사용되는 안전 기능으로 오프로드나 험준한 길을 다니는 픽업트럭 특성에 맞는 디퍼렌셜 잠금장치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험로 탈출을 용이하게 해주며 힐 디센트 컨트롤(HDC)은 경사가 급한 내리막에서 브레이크 조작 없이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해줍니다. 

< 외관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1. 뉴 17인치 알로이 휠 & 235/70R17 타이어,
2. MFR 타입 헤드램프,
3. 벌브타입 주간 주행등(DRL),
4. 전방 안개등,
5. LED 사이드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오토폴딩/전동조절/열선내장),
6. 머드 가드,
7. 바디컬러 도어 핸들,
8. 에어로 블레이드 와이퍼,
9. 폴 안테나,
10. 컬러유리,
11. 클린실 도어

[프레스티지]
12. LED 전방 안개등,
13. 헤드램프 밀키 화이트 베젤,
14. HID 헤드램프,
15. 뉴 18인치 알로이 휠 & 255/60R18 타이어,
16. LED DRL & LED 턴시그널 램프,
17. LED 리어 콤비램프

[노블레스]
18. 솔라 컨트롤 글래스(윈드쉴드),
19. 아웃사이드 미러 퍼들램프,
20. 뉴 디자인 20인치 스퍼터링 휠 & 255/50R20 타이어
[Extreme]
1. 17”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 및 올 터레인 타이어,
2. 미끄럼 방지 스프레이온 베드라이너,
3. 카고 레일 보호 커버,
4. 블랙 프론트 토우 후크(좌/우),
5. 할로겐 프로젝션 헤드램프,
6. 프론트 안개등,
7. 크롬 윈도우 벨트라인,
8.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9. 크롬 리어 범퍼,
10.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전동조절/열선내장/운전석 스포터 미러),
11. 틴티드 뒷좌석 윈도우 & 뒷유리,
12. 프론트 블랙 스키드 플레이트

[Extreme-X]
13.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14. LED 블랙 보타이(프론트),
15. 스테인리스 머플러 팁,
16. 머드 가드(프론트 & 리어)

[Z71-X]
17. 17"브라이트 머신드 알로이 휠,
18. 프론트 그릴 Z71 배지,
19. 프론트 다크 그레이 스키드 플레이트,
20. 블랙 윈도우 벨트라인,
21. 페인티드 블랙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22. 페인티드 블랙 아웃사이드 미러,
23. 바디컬러 리어 범퍼

[Z71-X 미드나잇]
24. 프리미엄 Z71 도어 배지,
25. 블랙 외장 컬러,
26. 17"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27. 블랙 휠 캡, 
28. 페인티드 블랙 프론트 그릴 바,
29. 블랙 크롬 머플러 팁
  • 쌍용 렉스턴 스포츠 경우 최상위 트림 선택시 20인치 휠을 기본적으로 탑재가 가능하며 오프로드 주행에는 작은 휠보다는 큰 휠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부분으로 중요하게 작용하게 할 것 같습니다.
  • 기본적으로 두 차량다 어두운 주행환경에서도 시야 확보를 위해 LED 램프로 지속력과 가기성을 확보하고 있고 디자인적인 측면은 기호에 따라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내장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1. 블랙 인테리어,
2. 블랙 헤드라이닝,
3. 지오메트릭 패턴 그레인(크래쉬패드 가니쉬),
4. 인조가죽시트,
5. 고급형 클러스터(3.5인치 모노 TFT-LCD),
6. SUS도어 스커프(1열),
7. 수동식 틸트 스티어링,
8. 2열 센터 암레스트(컵홀더 포함),
9. 가죽커버 스티어링 휠,
10. 핸드파킹 브레이크,
11. 운전석/동승석 A필러 그립핸들,
12. B필라 어시스트 그립,
13. 고급 카매트,
14. 선바이저(운전석/동승석 화장거울 & 램프),
15. 운전석 펌핑식 시트높이 조절장치,
16. 헤드램프 각도 조절장치,
17. 도어 커티쉬 램프(1열),
18. 듀얼혼,
19. 선글라스 케이스,
20. 센터콘솔트레이,
21. 2열 폴딩시트,
22. 인조가죽 감싸기(대시보드 하단),
23. 1열 시트 슬라이딩 헤드레스트

[프레스티지]
24. 가죽기어노브,
25. 수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26.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노블레스]
27. 최고급 나파가죽시트
[Extreme]
1. 3.5” 모노 TFT LCD 클러스터,
2. 블랙 인테리어,
3. 천연 가죽 시트,
4. 가죽 스티어링 휠,
5. 센터콘솔 암레스트,
6. 뒷좌석 암레스트

[Extreme-X]
7. 프리미엄 플로어 라이너(1열 & 2열),
8.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

[Z71-X, Z71-X 미드나잇]
9. 4.2"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10. 미스티 블루 액센트 블랙 인테리어(IP, 도어 트림, 센터콘솔 암레스트)
11. 크로스 패턴 장식(기어박스 콘솔, 도어 트림)


  • 렉스턴 스포츠 경우 국내 생산 차량으로 내장 인테리어나 포지션에 대해 신경을 많이 썼고 그에 비해 콜로라도는 미국 실용주의적인 차량인 특성을 제대로 보여주기 때문에 불필요한 요소를 제외하고 필요한 내장 인테리어를 위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 특히 계기판인 클러스터 경우 답답한 시야감을 확보하기 위해 크기를 늘리고 있는 추세로 렉스턴은 상위 모델로 선택 시 7인치 크기와 함께 나파 가죽시트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반면에 콜로라도는 최상위 모델을 선택하더라도 4.2인 크기에 답답한 클러스터를 탑재하고 있어 다소 불편한 부분이 될 수 도 있습니다.

< 편의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1. 열선 스티어링 휠,
2. 스마트키 시스템,
3. 오토 클로징 시스템,
4. 웰컴 시스템, 헤드램프 에스코트,
5.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6. 와이퍼 결빙 방지장치,
7. 매뉴얼 에어컨,
8. 2열 에어벤트,
9. USB 충전기(소켓타입),
10. 1열 히팅시트,
11. 원터치 트리플 턴시그널,
12. 운전석 원터치 오토다운 파워윈도우,
13. 래피드 히터(PTC),
14. 글로브 박스 램프,
15. 배터리 세이버,
16. 활성탄 에어컨 필터,
17. 12V 파워 아웃렛,
18. 오토 비상등 스위치

[프레스티지]
19. 스피드센싱 파워스티어링(SSPS),
20. 운전석 파워시트 & 럼버 서포트,
21.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오토 업/다운),
22. 하이패스 시스템(ETCS) + ECM 룸미러,
23. 우적감지 와이퍼,
24. 풀오토 에어컨(FATC),
25. 1열 통풍시트,
26. 오토라이트 컨트롤

[노블레스]
27. 동승석 파워시트 & 럼버 서포트,
28. 2열 히팅시트
[Extreme]
1. 운전석 6 way 전동시트,
2. 운전석 파워 요추받침,
3. 앞좌석 열선시트,
4. 뒷좌석 히든 스토리지,
5.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컬럼,
6.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7. 동반석/뒷좌석 원터치 다운 파워윈도우,
8. 풀오토 에어컨,
9. 열선 스티어링 휠,
10. 리어 슬라이딩 윈도우,
11. 이지 리프트 & 로워 테일게이트,
12. 리어 범퍼 코너 스텝 & 코너 포켓 그립,
13. 카고 램프 및 보조제동등,
14. 고정형 적재함 고리 4개 & 탈착형 적재함 고리 장착 홀 13개,
14.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15. ECM 룸미러,
16. 크루즈 컨트롤,
17. 리모트키, 원격시동,
18. 오토라이트 컨트롤,
19. 충전 전용 듀얼 USB 포트(2열),
20. 12V 파워 아웃렛(1열 & 2열),
21. 선글라스 홀더,
22. 가스후드 리프트,
23. 풀사이즈 스페어 타이어(스틸 휠),
24. 캡리스 퓨얼시스템

[Extreme-X]
25. 통합형 트레일러 브레이크,
26.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

[Z71-X, Z71-X 미드나잇]
27.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28. 크롬베젤 리모트키
  • 두 차량 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인텔리전트 스마트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여름철에는 통풍시트가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 렉스턴 스포츠에는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는 반면에 콜로라도는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 있지 않고 2열 히팅시트 시스템도 차이가 있습니다.

< 인포테인먼트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1.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2.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MP3 오디오,
3. AUX & USB(i-Pod)단자,
4. 고급형 6스피커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5.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전용),
6. 안드로이드 오토,
7. 애플 카플레이,
8. 8인치 터치스크린,
9. 후방카메라,
10. 라디오 자동주파수 변경,
11. 음성인식,
12. 실시간 음원 저장,
13. AM/FM 라디오,
14. AUX & USB 단자
[Extreme, Extreme-X]
1.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컬러 터치 스크린, 라디오, 듀얼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 오디오 스트리밍), 
2. AUX 단자,
3. 듀얼 USB 포트(1열),
4. 6 스피커

[Z71-X, Z71-X 미드나잇]
5. 고급형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8"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 음성인식 기능)
  • 요즘 나오는 차량은 기본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를 기본적으로 두 차량다 지원해주고 있어 큰 차별성은 보이지 않으며 스피커 조율에 대한 음량이 미세하게 다를 수 있습니다.

선택 옵션

< 패키지 >


콜로라도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 60만원
1.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전용)
2. 안드로이드 오토
3. 애플 카플레이
4. 8인치 터치스크린
5. 후방카메라
6. 라디오 자동주파수 변경
7. 음성인식
8. 실시간 음원 저장
9. AM/FM 라디오
10. AUX & USB 단자

[밸류업 패키지] 150만원
1. ETCS
2. ECM
3. 우적감지 와이퍼
4. 오토라이트 컨트롤
5. 운전석 파워시트
6. SSPS
7. 통풍시트
8. LED DRL & LED 턴시그널 램프
9. LED 전방 안개등
10. 프로젝션 헤드램프
11. 18인치 휠

[다이내믹 패키지] 95만원
1. 다이내믹 서스펜션
2. 스키드 플레이트 후면
3. 데크 이지오픈 클로즈
4. 언더커버
5.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6. 2열 언더 트레이
7. 블랙 휠 적용

[익스테리어 패키지] 65만원
1. 외관 아이템(휠 & 도어 가니쉬, 테일게이트 가니쉬)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Ⅰ] 60만원
1. 후측방 경고(BSW)
2. 차선 변경 경고(LCW)
3. 후측방 접근 경고(RCTW)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Ⅱ] 70만원
1. 긴급 제동 보조(AEB)
2. 전방 충돌 경고(FCW)
3. 차선 이탈 경고(LDW)
4. 스마트 하이빔(SHB)
5. 앞차 출발 경고(FVSW)

[브라운 나파가죽 인테리어 패키지] 20만원
1. 브라운 인테리어(시트, 인스트루먼트 패널, 도어트림),
2. 블랙 헤드라이닝

[9.2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120만원
1. 와이파이 양방향 풀 미러링(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전용)
2. 안드로이드 오토
3. 애플 카플레이
4. 라디오 자동주파수 변경
5. 음성 인식
6. 실시간 음원 저장
7. 9.2인치 터치스크린
8. 화면 5:5 분할기능
9. 후방 카메라
10. AM/FM 라디오
11. TPEG
12. 지상파 HD DMB
13. AUX & USB 단자

[세이프티 선루프] 45만원
[멀티미디어팩] 80~90만원
1. BOSE® 프리미엄 사운드(앰프, 7 스피커),
2. 내비게이션 시스템,
3. 고급형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 음성인식 기능),
4. 4.2” 슈퍼비전 컬러 클러스터,
5. 고해상도 디지털 후방 카메라
  • 국내 완성차 브랜드답게 쌍용자동차 경우 다양한 선택 옵션이 있고 쉐보레는 실용적인 측면을 우선시하여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선택 옵션만 리스트업이 되어있습니다.
  • 특히 외관 개별 액세서리 경우 쉐보레도 풍부하게 선택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카탈로그 PDF

01_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카탈로그.pdf
2.32MB
02_리얼 뉴 콜로라도 카탈로그-.pdf
7.12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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