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tory/맛집

[멜블 탐방] 프랑스 파리 19구 주변 초특급 가성비 포르투갈식 해산물 맛집(페드라알타, Pedra Alta)

by 멜블 2021. 9. 29.
반응형

 

프랑스 파리 19구 지역 인근 지도


  • 상 호 명 : 페드라 알타(Pedra Alta)
  • 주문메뉴 : Riz Grill(랍스터, 타이거 새우, 홍합, 새우, 감자튀김, 리조또 등)
  • 위치 : 프랑스 파리 19구 지역 외곽 까르푸 쇼핑몰 내 입점
  • 영업시간 : 매일 12:00부터 12:00까지
  • 주 차 : 주차 가능 (쇼핑몰 내)

< 개인적인 후기 >


(★ : 1 / ☆ : 0)

평가구분 멜블 동료
가성비
서비스
재방문
총점 4점 3.8점

멜블의 한줄 의견 : 프랑스 파리 내 가성비 으뜸, 맛도 으뜸인 포르투갈식 해산물 강추 맛집


프랑스 파리 샹들리제 거리에도 지점이 있고 파리 19구 외곽 쇼핑몰 쪽에도 위치하고 있는 파리 물가 대비 너무나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페드라 알타 메뉴판입니다. 

 

현지 사람들은 자주 방문하게 되니 다양하게 메뉴를 주문하지만 여행 또는 방문으로 1년에 한 번 갈까 말까 한 분들이라면 Riz Grill 메뉴를 추천드립니다. 가격도 48유로로 다른 메뉴 대비 양도 많고 저렴하고 2~3인이면 괜찮고 4인 이상이라면 추가 메뉴 또는 Riz Royal 메뉴를 주문하시면 딱입니다.

해산물 특히 랍스터 전문점답게 메뉴판 형태도 랍스터 모양이 되어있고 다양한 해산물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 식당 대부분 식전 빵을 주곤 하는데 식전 빵이 입맛을 돋우는데 좋긴 하지만 해당 식당 내 메뉴를 먹기 위해서는 되도록 안 드시고 배를 비워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해산물 찜을 올려놓은 거치대와 랍스터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집게발을 부셔서 먹을 수 있도록 장비들을 세팅해줍니다. 

 

 

가장 먼저 Riz Grill 메뉴가 나옵니다. 랍스터 큰 거 한 마리, 타이거 새우 큰거 한마리, 대하구이 8마리, 홍합 수십 마리, 꼴뚜기?? 쭈꾸미?? 비슷한 식감의 오징어류 4마리, 오렌지 및 레몬 그리고 바닥에 수북하게 깔려있는 밥처럼 먹을 수 있는 얇은 면을 튀긴 튀김이 있습니다.

 

프랑스 물가를 생각한다면 저 정도 양과 저정도 좋은 재료와 해산물로 48유로밖에 안 한다는 사실이 놀랍고 프랑스 내 일반적인 가정식이나 일식을 드신다고 해소 1인당 최소 20~25유로는 나올 것입니다. 

 

유럽 국가는 식당 내 물을 무료로 주지 않고 판매하는 물로 제공하고 있어 물보다 탄산음료, 프랑스 경우 물보다 와인이 저렴한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날은 포르투갈식 음식이기에 상그리아라는 스페인 과즙 와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상그리아 역시도 양이 많았고 실제 과일까지 들어가 있어 풍미와 감칠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Riz Grill 메뉴 외 상그리아만 추가로 주문하였고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는 감자튀김과 사이드 테이블에 올려져 있는 해산물 리조또(스프)는 해당 메뉴 주문 시 사이드로 제공되는 메뉴로 48유로에 포함입니다. 

무엇보다 해당 수프에도 새우, 홍합, 오징어 등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살짝 얼큰한 맛과 토마토 맛이 나 짬뽕 국물에 달콤한 토마토를 같이 곁들여 먹는 맛과 비슷하여 느끼하지 않고 술안주 또는 한국 국물 맛과 아주 흡사하니 맛있었습니다. 

 

주문 메뉴 하나로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음식이 제공되었고 랍스터도 작은 랍스터가 아닌 꽤 큰 랍스터가 재료로 손질되어 있어 꼬리부분과 몸통 부분 그리고 집게 부분까지 살이 꽉 차 있어 포만감과 풍미가 일품이었습니다. 


내부는 해산물 식당답게 항구, 배, 바다 느낌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었으며 종업원들도 외국 사람이라고 불친절하지 않게 아주 친절하게 응대해준 점도 좋았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방역도 절처히 지켜지고 있었고 방문하기에도 주차 등 접근성이 좋아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 인공으로 조성된 강이 있어서 운치도 있고 파리 중심지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된 부분이 마음에 들었으며, 급한 상황으로 인해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게 되어 방문하게 된 것이었지만 방역수칙(보건 패스)을 잘 지키며 안전하게 귀국하였습니다. 

 

코로나가 많이 나아지고 여행이 자유로워진다면 또 방문할 계획이 있으며 상들리제 페드라 알타(Pedra Alta)도 도심 분위기가 있어 좋지만 좀 더 한적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원하신다면 19구 외곽에 위치한 페트라 알타를 방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