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 Story

[멜블 리뷰] 오딘 발할라 라이징 캐릭터(직업) 소개 및 추천 TOP

by 멜블 2021. 7. 7.
반응형

장르 : MMORPG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언리얼 엔진 4 탑재로 실감 있는 그래픽 구현과 함께 모션 캡처, 3D 캡처 등 실사 프리미엄 그래픽 도입한 모바일 게임


다양한 컨텐츠, 필드 몬스터 시스템, 탱커, 딜러, 힐러 등 파티 플레이 사냥 최적화로 심리스 방식 도입을 통한 로딩 없이 자유로운 오픈 필드 가능 MMORPG


< 소서리스 (아크 메이지) >


다수의 적을 제압할 수 있는 다양하고 강력한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클래스 소서리스 - 아크 메이지

 

소서리스는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공격력은 굉장히 높지만 그만큼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솔로 플레이에는 어려움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소서리스에서 아크 메이지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아크 메이지는 다양한 속성의 마법을 사용하는데 적을 얼리는 빙결, 적을 불태우는 화염 등 광역 스킬을 다소 보유하고 있어 파티 사냥 및 몹 사냥 시 큰 역할을 합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낙뢰(폭발하는 전류로 타격된 적을 기절)

2. 눈보라(거대한 눈보라 생성으로 타격된 적을 빙결)

3. 운석 소환(여러개 운석을 소환하여 타격된 적을 화상)

 

- 포지션 : 공격, 광역 특화


< 소서리스 (다크 위저드) >


지속 피해를 주는 마법 공격과 각종 군중 제어기를 사용해 대인 전투에 강한 클래스 소서리스 - 다크 위저드

 

소서리스는 다양한 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공격 캐릭터로 공격력은 굉장히 높지만 그만큼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솔로 플레이에는 어려움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소서리스에서 다크 위저드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다크 위저드는 지속 피해와 군중 제어에 특화된 마법을 사용하며 아크 메이지와 비교하면 공격력이나 광역 능력은 부족하지만 군중 제어에 특화되어 있어 1:1이나 PVP에서 좋은 능력을 발휘하는 솔로 플레이도 가능한 직업입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부패(대상을 부식시키는 마법으로 타격된 적을 부패)

2. 석화(치명적인 유혹을 날려 타격된 적을 석화)

3. 독의 숨결(독을 뿜는 용을 소환하여 적을 중독 및 HP 흡수)

 

- 포지션 : 디버프, 제어 특화


반응형

< 워리어 (디펜더) >


선두에서 아군을 보호하며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 워리어 - 디펜더

 

워리어는 검을 사용하는 근접 캐릭터로 공격력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다소 낮지만 방어력과 아군 보호, 적군 제어 능력이 탁월합니다. 

 

워리어에서 디펜더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디펜더는 한손에는한 손에는 검, 한 손에는 방패를 착용하는 클래스로 최전방에서 높은 체력과 방어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안정적으로 지켜주는 탱커 역할을 합니다. 

강력한 CC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어 몹몰이와 도발도 가능하며 파티 플레이 시 특히나 환영받는 캐릭터이지만 초반에 육성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습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도발 돌진(짧은 거리를 빠르게 돌진하여 적을 타격하고 도발)

2. 방패 치기(방패 막기 성공 후 방패로 적을 타격하고 기절)

3. 수호의 사슬(사슬로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고 적대치를 상승시켜 적을 도발)

 

- 포지션 : 보호, 방어 특화


< 워리어 (버서커) >


균형 잡힌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적의 진형을 파괴하고 제어하며 근접전에 강한 클래스 워리어 - 버서커

 

워리어는 검을 사용하는 근접 캐릭터로 공격력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다소 낮지만 방어력과 아군 보호, 적군 제어 능력이 탁월합니다. 

 

워리어에서 버서커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버서커는 대검과 양손검을 주로 사용하며 공격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입니다. 디펜더와 마찬가지로 근접전에서 주로 활약하기에 초반 육성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끌어 오기(적을 기절시켜 앞으로 끌어 당기고 적대 치를 상승시켜 도발)

2. 맹수의 일격(바닥을 내리쳐 적을 타격하고 확률로 넘백)

3. 일격 필살(자신의 HP가 일정량 미만일 때 잠시 무적 상태)

 

- 포지션 : 공격, 제어 특화


< 로그 (스나이퍼) >


원거리 공격을 바탕으로 높은 유지력을 보이며 지속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 로그 - 스나이퍼

 

로그는 활과 단검을 양방향으로 사용하며 원거리와 근거리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 연계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격력은 우수하나 아군 보호 및 제어 능력이 다소 약합니다. 

 

로그에서 스나이퍼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스나이퍼는 원거리 활을 사용하는 클래스로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하며 무과금으로 시작해도 충분히 레벨업이나 아이템 습득에 문제없이 육성할 수 있는 최적화 캐릭터입니다. 

무엇보다 다른 게임에서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달리 별도 화살을 구매하지 않고도 사냥을 할 수 있어 유지적인 측면에서도 잘 구현해 놓은 캐릭터 입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흡혈 연사(화살을 발사해 적을 타격하고 대미지 일부를 HP로 흡수)

2. 폭발 함정(잠시 후 폭발하는 지뢰를 설치해 적을 타격하고 기절)

3. 환영 화살(환영과 함께 화살을 발사 후 일정 시간 동안 무적 상태)

 

- 포지션 : 원거리, 유지력 특화


< 로그 (어쌔신) >


고난도 조작을 요구하지만 높은 공격력을 갖고 있으며 대인 전투에 강점을 지닌 클래스 로그 - 어쌔신

 

로그는 활과 단검을 양방향으로 사용하며 원거리와 근거리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공격 연계 특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격력은 우수하나 아군 보호 및 제어 능력이 다소 약합니다. 

 

로그에서 어쌔신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어쌔신은 단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공격력이 우수해 1:1과 PVP에 특화된 클래스입니다. 다만 조작 난도가 높고 근접 공격 캐릭터로 높은 컨트롤이 요구되는 직업입니다. 

빠른 스피드를 활용하고 스타일리시한 캐릭터라서 일반 유저들이 플레이할 때 재미적인 요소와 시각적인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직업입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인장 각인(단검으로 빠르게 적을 타격해 인장을 각인)

2. 은신(인장을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은신 상태)

3. 환영의 춤(인장을 모두 소모하여 적을 타격 후 대미지 일부를 HP로 흡수)

 

- 포지션 : 공격, 단일 특화


< 프리스트 (세인트) >


각종 치유 스킬과 버프형 스킬로 아군과 자신의 생존력을 극대화하는 정통 힐러 클래스 프리스트 - 세인트

 

RPG 게임과 파티 플레이에 없어서는 안 될 캐릭터인 프리스트는 공격 능력은 약하고 미약하지만 아군 보호 능력과 방어력 및 제어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프리스트에서 세인트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세인트는 정통 힐러 캐릭터로 각종 치유 능력과 아군 부활, 버프 등 파티 전체의 생존력을 향상하고 다소 스펙이 부족하더라고 파티 사냥 시에 꼭 필요한 존재임으로 초반 육성 시기만 잘 넘기면 후만 파티 사냥 시에 존재감을 드러내는 캐릭터입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신성한 불꽃(신성한 불꽃을 날려 적을 타격하고 디버프 시동)

2. 위그드라실의 축복(세계수를 생성해 적을 타격하고 아군의 HP를 지속 회복)

3. 부활(사망한 아군 부활)

 

- 포지션 : 치유, 부활 특화


< 프리스트 (팔라딘) >


범위형 버프 스킬과 치유 스킬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플레이에 강점을 지닌 클래스 프리스트 - 팔라딘

 

RPG 게임과 파티 플레이에 없어서는 안 될 캐릭터인 프리스트는 공격 능력은 약하고 미약하지만 아군 보호 능력과 방어력 및 제어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프리스트에서 팔라딘로 아바타 전직이 가능하며,

팔라딘은 망치와 방패를 들고 있는 서포트 개념의 보조 공격 탱커 등 다양한 역할이 가능한 밸런스 있는 캐릭터지만 한 부분에 대한 특화가 없기에 솔로와 파티 시 위치가 애매모호합니다.

비슷한 느낌에 디펜더에 비해 공격력이 낮아 솔로 플레이 시 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캐릭터고 그나마 파티 시에 세인트와 비교해서는 많이 존재감이 없지만 치유와 함께 범위형 버프로 인해 있으면 좋은 캐릭터입니다. 

 

- 추천도 : ★★★☆☆

- 보유스킬 :

1. 가시 보호막(일정 시간 동안 받는 대미지의 일부 반격)

2. 신속의 진(범위 내 아군의 이동 및 공격 속도 증가)

3. 방패 던지기(방패를 던져 적을 지속 타격 후 이동 속도 감소 시킴)

 

- 포지션 : 버프, 보호 특화


< 필자의 캐릭터 >


팔라딘, 소서리스, 워리어 등 다양한 캐릭터와 아바타 전직 시스템으로 자유롭게 직업군 내 이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춘 MMORPG 게임으로 하다 보니 PC로 했었던 디아블로와 비슷한 느낌이 있어서 프리스트 - 세인트 or 팔라딘 직업군으로 선택하여해 보았습니다. 

 

아직 초반이고 공략도 잘 안 나와 있지만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사냥과 함께 스토리에 빠져보다 보면 어느새 레벨도 아이템도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그래픽 역시 타 게임과 비교해서 전혀 뒤처짐이 없었으며 UI/UX도 잘 구성되어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는 넓은 오픈 필드형 MMOPRG 게임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캐릭터별로 소개해보았습니다.  

 

플레이하시는데 참고해보시기를 바랍니다. 


2021.06.11 - [App. Story] - [멜블 리뷰] 트릭스터M 캐릭터(직업) 소개 및 추천 TOP

 

[멜블 리뷰] 트릭스터M 캐릭터(직업) 소개 및 추천 TOP

장르 : MMORPG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15세 이용가 파도 파도 끝이 없는 모험 어드벤처와 옛 시절 열심히 키웠던 여러분의 캐릭터를 다시 만나게 해 드릴 트릭스터 M 원작 이상의 감성을 구현한 독

mellowble.tistory.com

 

2021.02.22 - [App. Story] - [멜블 리뷰] 버디크러시 선수(캐릭터) 소개 및 추천 TOP

 

[멜블 리뷰] 버디크러시 선수(캐릭터) 소개 및 추천 TOP

버디 크러시(Birdie Crush) 장르 : 스포츠 등급 : 전체 이용가 2000년대 애니메이션 그래픽 기반 PC 팡야에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판타지 모바일 골프게임 버디 크러시 화려한 3D 그래픽과 다양한 코스

mellow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