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tory/맛집

[멜블 탐방] 천안 독립기념관 인근 병천 아우내 얼큰이 순대국 맛집(부부순대)

by 멜블 2021. 8. 24.
반응형

 


  • 상 호 명 : 병천 부부순대
  • 주문메뉴 : 얼큰이 순대국
  • 위치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 아우내장터
  • 영업시간 : 매일 09:00부터 20:30까지
  • 주 차 : 주차 가능 (무료)
  • 제로페이 : 사용 가능

< 개인적인 후기 >


(★ : 1 / ☆ : 0)

평가구분 멜블 여친
가성비
서비스
재방문
총점 4.2점 4.2점

멜블의 한줄 의견 : 푸짐하고 수제 순대가 가득한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천안 병천 순대국 숨은 맛집


순대국 가격은 보통 순대국집과 다름이 없지만 가격 대비 순대와 머리 고기 양이 아주 푸짐해서 오히려 가성비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 메뉴인 순대는 소와 대짜리가 있는데 보통 2인~3인 경우 순댓국과 함께 소짜리를 시켜서 드시는 분이 많았고 포장 손님도 많아 포장은 소짜리 가격에 대짜리처럼 푸짐한 양으로 포장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순댓국은 얼큰이와 순한맛이 있는데 얼큰이는 매운정도가 살짝 매콤한 정도라서 매운거를 못드시는 분들도 드실 수 있고 무엇보다 부부순대에서 시그니처 메뉴가 얼큰이 순대국이라서 방문하는 손님들 대부분 얼큰이를 주문한걸 보았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 얼큰이를 주문하였고 기존에 순댓국을 먹을때 순한맛이나 맑은 국물 순대국을 선호하는 편이라 얼큰이가 시그니처이고 별로 안 맵다고 해도 주문을 순한 맛으로 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런데도 맛있다고 하여 주문하였는데 진짜 국물 맛이 깔끔하면서도 진하게 얼큰해서 밥을 안 말고서는 참을 수가 없는 맛이었고 수제 순대 내용물도 전혀 피맛이나 비린맛 없이 맛이 있었습니다.

 

밑반찬은 특별한 거 없이 기본에 충실한 살짝 익은 배추 김 차와 깍두기 그리고 마늘과 고추가 전부였습니다.

 

밑반찬은 순댓국에 집중하기에 딱 알맞았고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썰은 거와 양념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로 넣어 드시면 됩니다. 

 

매운걸 안 좋아하시는 분도 청양고추를 살짝 넣어주시면 보다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기에 살짝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내부는 신발을 벗고 테이블과 의자로 앉을 수 있게 편안하게 되어있으며 바닥은 깨끗했고 테이블 수는 20개 이상 되어 있어 많은 인원은 수용하는데 문제없어 보였습니다. 

 

다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각 테이블마다 가림막과 함께 한 칸씩 띄어서 앉게 안내를 받았고 더운 여름에도 여러 대에 에어컨이 작동되어 있어 덥지 않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후식 커피는 출구 쪽 자판기에 무료로 드실 수 있게 되어있는데 커피뿐만 아니라 율무차와 코코아도 준비되어 있어 커피를 마시기 어려운 아이들도 먹을 수 있게 준비해놓은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후식이었습니다. 


병천 아우내장터 순대국집이 골목으로 쭉 있는데 가장 유명한 3대 순대국집으로 충남집순대, 청화집, 박순자아우내순대 이렇게 있는데 부부순대를 방문한 이유는 얼큰이 순대국이 먹고 싶어서기도 했고 유명한 3곳은 보통 저녁 6~7시 기점으로 영업을 종료하기에 천안 독립기념관을 늦게 둘러보고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늦은 시간까지 하는 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며칠 전 광복절이었기에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자 방문하였던 천안 독립기념관 정문과 독립기념관 탑입니다.


2021.08.19 - [Review. Story/맛집] - [멜블 탐방] 서울 숙대입구역 주변 민물 새우 듬뿍 들어간 후암동 동태탕 맛집(양푼이 동태탕)

 

[멜블 탐방] 서울 숙대입구역 주변 민물 새우 듬뿍 들어간 후암동 동태탕 맛집(양푼이 동태탕)

상 호 명 : 양푼이 동태탕 주문 메뉴 : 동태탕 위치 : 숙대입구역2번 출구 도보 8분 거리 영업시간 : 매일 11:00부터 22:00까지(브레이크 타임 15:00~17:00) 주 차 : 주차 불가 출연 방송: 식객 허영만의 백

mellowble.tistory.com

2021.08.03 - [Review. Story/맛집] - [멜블 탐방] 서울 신정네거리역 주변 드라이아이스 활용 프리미엄 숙성 돼지고기 맛집(마장동 김씨)

 

[멜블 탐방] 서울 신정네거리역 주변 드라이아이스 활용 프리미엄 숙성 돼지고기 맛집(마장동 김

상 호 명 : 마장동 김씨 주문 메뉴 : 마장동 모둠(소)(통삼겹 + 눈꽃 목살 + 칼집 껍데기) 위치 : 신정네거리역 4번 출구 도보 1분 거리 영업시간 : 매일 16:00부터 22:00까지 주 차 : 주차 가능 (노상 공

mellowble.tistory.com

 

반응형

댓글